이준호
이준호는 인디밴드 ‘스카웨이커스’에 기반을 두고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하였다. 지역 인디레이블 ‘루츠레 코드’ 운영팀 활동을 통해 인디 음악씬에 대한 고민을 키워나갔고, 집회 현장에 음악으로 연대하며 문화예술이 가진 사회적 가치를 본격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신진문화예술행동 흥’을 함께 설립하였다.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위해 다양한 문화기획을 시도하고 있고, 전국의 여러 지역과 현장을 찾아다니며 예술행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내고 있다. 현재 각종 노동 집회 현장부터 소성리 사드배치 반대 운동, 부산항 세균실험실 반대 운동 등 여러 현장에 적극적으로 결합하며 지역과 예술을 잇는 사회적 예술가, 아티비스트로서의 행보를 밟아나가는 중이다.
‘신진문화예술행동 흥’ 은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확산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적 예술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 창출
-문화예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이를 통해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내고 공공성 확보를 위해 노력합니다.
-다양한 문화예술로 지역사회와 소통합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예술의 문화적 자본 축적을 시도합니다.
⦁지역과 예술인을 잇는 플랫폼 역할 수행
-사회적 예술에 관심이 있는 지역의 예술인들과 교류합니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적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지역과 예술인을 잇는 작업을 통해 지역 사회 내 예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속감을 형성합니다.
⦁예술행동을 통한 사회적 참여
-예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위한 메시지와 행동을 만들어냅니다.
-문화다양성 증진과 가치 확산을 통해 사회적으로 소외받고 배제된 이들이 없는 사회를 추구합니다.
- 등록신청자 : 부산청년센터
- 등록일 : 2021-12-17
- 등록자 : 문화예술플랜비
본 내용은 등록자에 의해 작성된 내용입니다.